| 박 덕 신
(現)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 회장
(現)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안녕하세요.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 박덕신 회장입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일년에 한번 매년 이맘때 용평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해 왔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개최해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올해는 이렇게 용평에서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작년에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다 보니 왠지 아쉽고, 숙제를 안한 기분이었는데 올해는 다행스럽게도 밀린 숙제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요즘 값싸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미팅 프로그램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 이용해보면 회의에 참가한 사람이 마치 옆에 있는 것처럼 현실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온라인이 가지는 한계는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면서 김태성 교수님, 박기홍 교수님 두 분의 준비위원장님께서 걱정을 많이 하셨습니다.
지역별로 코로나 거리 두기 단계가 다르고, 그에 맞춰서 방역수칙에도 차이가 있어서 거듭 확인하고, 준비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두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수준 높은 강연과 발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처럼 만난 동료 연구자분들과 그동안 못 나눴던 얘기도 나누시고, 열띤 토론을 하면서 여러분들의 지식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6월에 접어들면서 백신 수급 상황이 빠르게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백신 접종하신 분들을 쉽게 만나게 됩니다.
삼 분기를 정점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는 가파르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년에는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여기 용평에서 여러분들을 뵙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 회장

박  덕  신

2020kapar
(06626)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51 롯데골드로즈 811호 대표자 : 박덕신
Tel) 02-598-8835 E-mail) aerosol@nate.com
Copyright 2021 ⓒ 2006 Korean Association for Particle and Aerosol Research, All Rights Reserved.